"고프로 히어로 9" 공홈에서 직구해보니 좋은점! (+구매 전 유의할 점, 직구하는 법)

블로그/잡다한 정보 2021. 5. 21. 12:22
반응형

걸어다니면서 영상을 찍어보고 싶다는 마음에
액션캠을 하나 구입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결국 '고프로 히어로 9'을 구매했다. 😁ㅋㅋㅋ

공홈에서 (고프로 9 기본 패키지 + 예비 배터리 1개 + 듀얼 충전기(예비 배터리 1개 포함) + 32기가 sd카드 + 고프로 1년 구독)을 도합 56만 7293원에 구매했다.

그럼 공홈에서 고프로를 구매하는 방법 및 이유와 고프로 9를 구매할 때 유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공홈에서 사기로 결정한 이유 & 가격(ft. 세금, 관세 및 유류 할증료)

 

제품을 당장 내일 받아보고 싶은 마음에 네이버에서 주문할까 생각했지만(당일배송이 된다기에..😋)
고프로 공홈에서 구매하면 더 저렴한 사실을 알고 공홈에서 주문했다.

5월 20일 기준으로 고프로 9 기본 패키지가 네이버에서는 최저가 54만 2010원이지만
고프로 공홈에서는 45만 9000원이다. 다만 45만 9000원의 가격에는 고프로 1년 구독권(55000원)이 포함되어 있다.

 

고프로 1년 구독권을 같이 구매하지 않으면 가격이 53만 8000원으로 대략 8만원 더 추가되니..ㅎㅎ
1년 구독권과 카메라를 세트로 구매하는 건 당연해 보인다.

​다만 눈치게임(?)이다. 1년 뒤에 55000원이 내 카드에서 자동 이체되기 전에 똑 부러지게
알림을 해놓고 고프로 구독을 해지해야 하는 것이다. 아마도 나는 한 번 까먹을 것 같다 😅😅ㅋㅋㅋ
하지만 그렇다 치더라도 네이버 최저가보다 훨씬 싼 가격이다!

 

​...라고 생각했지만 이 금액이 다가 아니다. 공홈에서 구매를 한다면 세금, 관세 및 유류 할증료가 결제 시 추가가 된다.

 

결제 단계를 밟다 보면 이렇게 예상 총액 밑에 뭐라고 글씨가 적혀있는데 i를 클릭해보면
'이 총액이 다가 아니고 결제 중에 총액에 추가되는 금액이 있을 것이다.'를 암시하는 문구가 있다. 이게 바로 세금, 관세 및 유류 할증료 얘기다.

​이 금액은 결제하기 전까지는 얼마인지 알려주지도 않고 알 수도 없다.
왜 결제 전에 알 수 없는 건지 궁금하다.. 🤔 아무튼 나는 결제하고 보니 39793원이 더 추가되었다.


결국 실제로 내가 결제한 금액은 56만 7293원이니 네이버 최저가보다 25000원 정도 더 낸 셈이다.
하지만 이 금액에는 배터리 듀얼 충전기와 예비 배터리 2개가 포함되어 있는 금액이라 (또 32기가 sd카드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생각이 든다. ​

이렇게 저렴한 이유는 공홈에서 카메라를 구입하면 배터리랑 충전기 등(악세서리 류)을 많이 세일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메라 안 사면 이 가격(노랑), 카메라 사면 이 가격(파랑) ╰( ̄ω ̄o)


웬만하면 카메라를 공홈에서 구매할 때 필요한 악세사리도 할인받고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다.

 

 

 


공홈에서 사는 방법 & 배터리를 3개 구매한 이유

 

네이버에 고프로라고 치고 고프로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맨 위에 카메라에서 HERO9 BLACK을 선택한다.

 

 

그럼 이제 고프로 9 '기본'과 '번들' 둘 중에 선택을 해야 하는데

번들은 말 그대로 기본에 뭘 더 추가해놓은 패키지라고 보면 된다.
기본보다 50000원이 비싸고 추가된 것은 '플로팅 핸드 그립 + 자석식 회전 클립 + 예비 배터리 1개'이다.

(그 외에 '32기가짜리 sd 카드'와 '카메라 케이스'는 기본에서도 똑같이 제공된다.)

나는 그립은 이미 다른 곳에서 구입을 해놨고 자석식 회전 클립은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패스했다.
남은 것은 예비 배터리인데.. 50000원을 주고 번들을 사는 것보다 그냥 공홈에서 따로 배터리(21600원)를
하나 사는 게 나에게는 맞는 선택이었다. 🙂

 

그리고 배터리 전용 듀얼 충전기도 하나 구매했다. 배터리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이다.

 

여기서 알아둬야 할 것은 사진에는 배터리가 2개 꽂혀있지만 실제로 배터리가 1개가 온다는 점이다. ㅎㅎㅎ


내가 총 구매한 것들로 배터리의 개수를 정리해 보자면 (고프로9를 사면 기본적으로 오는 배터리 1개 +
듀얼 충전기 구매 시 오는 배터리 1개 + 따로 배터리만 1개 구입 = 해서 총 3개)가 된다.

​나는 고프로9의 배터리가 엄청 빨리 닳는다는 얘기를 듣고 (대부분 액션캠들이 고질적인 배터리 문제가 있다고 한다.)
배터리를 총 3개 확보했다. 

​배터리가 세 개인 만큼 텔레신의 귀여운 삼둥이 충전기를 하나 더 사고 싶었지만 (●'◡'●),
그건 조금 참기로 했다.. ㅎㅎㅎ

 

 

아무튼 주소를 한글로 입력하고 (주소2에는 건물 이름과 동호수 기입)

이메일과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입력하고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받는 곳: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카드번호도 입력하면 (나중에 이 카드로 1년 구독료가 자동이체됨) 손쉽게 구매를 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주문확인서가 올 것이다.

직구라고 하면 왠지.. 배송이 오래 걸리고 주문하는 것도 어려울 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네이버에서 주문하는 것만큼 간편하고 배송도 빠른 배송으로 2~4일 걸린다고 한다.
실제로 받아봐야 알겠지만, 세상 참 좋아졌다. 😉ㅎㅎㅋㅋ

 

(+++ 추가 업데이트)

배송은 수요일 저녁에 주문해서 월요일 아침에 받았으니 주말 제외하고 실제로 3일 이내였다!

 

 


솔직히 블로그를 안 했으면 이렇게까지 알아보고 사지 않았을 것 같다.
정보를 알린다고 생각하니.. 혼자 압박감이 들어(ㅋㅋ) 이것저것 알아봤다. 🤦🏻‍♀️

하지만 그래도 배우는 게 있어서 좋았다! ^_____^

 

 

 

반응형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