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유용해서 매일 쓰는 무선 파일 전송 어플 '샌드 애니웨어' (애플의 에어드랍 못지 않은..!)

블로그/각종 리뷰 및 추천 2021. 11. 18. 16:37
반응형

*진심을 담은 추천 주의*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핸드폰 -> 노트북 or 노트북 -> 아이패드 or 아이패드 -> 핸드폰 .. 등등
기기와 기기 사이의 파일 전송을 아주 간편하게 무선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샌드 애니웨어' 😀

몇 년 전에 알게 된 이후로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 완전 유용한 서비스이다. 
카톡, 이메일, 다른 어떤 전송 매개체보다 편리하고 선을 꺼내지 않아도 돼서 좋다. 

전송 도중 파일이 소실되거나 크기가 축소되지 않고 "원본 형태 그대로" 대용량의 파일, 압축 파일도 문제없이 전송이 가능하다. 게다가 무료이니 아직 '카카오톡 내게 보내기'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하고 있다면 당장 '샌드 애니웨어'를 사용해보길 바란다.




('카카오톡 내게 보내기'를 사용하는 경우 '샌드 애니웨어'보다 불편한 점을 정리해봤다.)

카톡으로 내게 보내려면 우선,
1. '나와의 채팅'으로 가기까지 최소 3번의 클릭을 해야하고,

2. 받는 기기에서도 카톡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카톡은 휴대폰 단말기 1대에만 설치가 가능)
3. 파일을 전송한 것으로 끝나지 않고, 클릭을 해서 다운을 받아야만 그제야 기기에 저장이 되고
4. 따로 화질을 원본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화질이 저하된 채로 전송된다.

이전에는 이 정도면 아주 간편하다고 생각했었지만.. ㅎㅎㅎ 샌드 애니웨어를 쓰면서부터는 '카톡: 나와의 채팅'에는 손이 잘 안 간다.

'샌드 애니웨어'를 설치해서 작업표시줄에 갖다 놓으면 그냥 그것만 클릭하면 끝이기 때문이다!

 
샌드 애니웨어는 홈페이지에서도 나와있듯이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나는 아주 기본적인 파일 전송 기능만을 이용한다. 우선 샌드 애니웨어를 설치해보자. 핸드폰과 아이패드에 설치하는 것은 아주 쉽다.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끝./ 그리고 PC에 설치하는 방법은..

"pc에 샌드 애니웨어 설치하는 방법 세가지"

1. 가장 쉬운 방법은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 것이다.
(홈페이지->👉🏻) https://send-anywhere.com/ko/#transfer


2. 또다른 방법은 핸드폰에 설치된 샌드 애니웨어 앱을 실행시키고 맨 위 왼쪽 작대기 세 개를 누르면 "데스크톱 앱 설치" 버튼이 있는데 이걸 눌러주면


샌드 애니웨어를 설치할 수 있는 다운로드 이메일을 보내준다.
(이메일에 다운로드 버튼이 안 보인다는 것 참고.)


3. 마지막으로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하는 방법도 있다.



이런 식으로 샌드 애니웨어를 '보내는 기기'와 '받는 기기'에 각각 설치해 주었다면 파일을 전송해보자.


"샌드 애니웨어 기본적인 이용 방법"

(pc에서 휴대폰으로 파일을 전송할 때)


'파일이나 폴더를 끌어다 놓으세요.'라고 적힌 부분에 사진들을 드레그해서 올려놓으면 (동영상 및 대용량 압축파일도 가능) 6자리 숫자 암호QR코드를 보여주는데 둘 중 하나를 10분 안에 받는 기기에 입력해야 한다.


즉, 받는 기기에서도 샌드 애니웨어를 실행하고 '받기'를 누른 후 6자리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QR코드는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았고 항상 6자리 숫자키로 이용했다.

이게 또.. 10분의 시간제한이 있고, 6자리 숫자를 기억했다가 입력하는 게..

뭔가 첩보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기도 해서 재밌다는 점! (😎)

암호만 입력하면 전송과정에서 다운로드도 완료된다. 즉, 전송 후 따로 클릭할 필요가 없이 PC의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이 받아지고, 핸드폰의 경우 바로 갤러리에 저장이 된다. 과정에 군더더기가 없다!


저장 위치등을 변경하고 싶다면 오른쪽 위 "설정"버튼을 누르고 바꾸면 된다.


전송 속도는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 용량 큰 동영상 파일도 아주 빠르게 전송된다고 느꼈다.



(휴대폰에서 pc로 파일을 전송할 때)

휴대폰에 있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앱, 연락처, 파일이 이런식으로 분류되어 있다.



날짜별로 정리되어있어서 날짜를 클릭하면 한 번에 선택된다. 전송하고 싶은 사진들을 다 선택했으면 보내기를 눌러주면 끝!
과정은 위와 같다.

 




사람들이 에어드랍에 열광해서 사과농장을 차린 것처럼 한 끗 차이의 편리함이 다르다.


에어드랍이 사실 최강이지만 ㅎㅎ 기기가 모두 애플사의 것이어야만 한다는 한계가 있다. 하지만 '샌드 애니웨어'는 어떤 브랜드이든 간에 '샌드 애니웨어'가 설치되어 있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솔직히 인터넷 연결은 웬만하면 다 되어있지 않은가) 무제한 파일 전송이 가능해서 정말 좋다.

우선 나의 경우 'LG 폰' '삼성 폰' 'MSI 노트북' '애플 아이패드' 이렇게 4가지 기기를 활발히 이용 중이고 (어쩌다가 이렇게 혼란스럽게 되었는지.. ㅋㅋㅋㅋ  tmi: 기존에 쓰던 액정이 나간 lg폰이 은근히 유용해서 못 놓아주겠음.)

이 외에도 본가에 있는 데스크탑도 자주 이용하는데
이 모든 기기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할 때 항상 샌드 애니웨어를 이용한다. 



스마트폰 2개 or 접점 없는 브랜드의 기기들을 이용 or 사진이며 뭐며 이것저것 전송할 게 많은 사람에게는

너무나도 편리한 서비스 '샌드 애니웨어'


이런 서비스를 만들어주는 사람들한테는 항상 감사할 뿐이다.
더 널리 널리 알려지길!

ps. 오늘 하루 샌드 애니웨어를 캡쳐한 사진을 샌드 애니웨어로 전송했다. ㅎㅎㅎ

 

 



 



 

 

반응형
admin